본문 바로가기

L I F E/건 강 한 삶 + T I P

디페린겔, 스티바에이 단종 걱정마세요 (3세대 레티노이드 크림)

반응형

스티바에이 크림과 디페린 겔은 모두 비타민 A 크림으로 유명한 레티노이드 계열의 연고입니다.

 

1세대 레티노이드 크림으로, 일명 '피부과를 망하게 만드는 크림'으로 엄청난 인기를 누렸던 스티바에이의 단종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대체 연고를 찾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3세대 레티노이드 크림으로 유명한 아다팔렌 성분의 디페린겔이 새로운 대체제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더 나은 피부관리 크림을 찾고 계시다면, 디페린겔을 알아보세요.

 

스티바에이의 대체크림, 디페린겔

 

 

# 디페린겔, 아다팔렌이란

레티노이드는 염증성 피부 질환이나 건성, 여드름 등 다양한 피부질환에 효과적이며,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 개선이나 피부주름 개선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아다팔렌 Adapalene은 3세대 레티노이드 성분으로 1세대 트레티노인보다 우수한 항염증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력한 TLR-2 발현 저해작용과 P. acnes가 유도하는 염증성 사이토카인 생성 저해 효과로 인함입니다.

 

여드름을 치료를 목적으로 디페린과 크레오신티(항생제)가 같이 처방되기도 하는데, 항생제 단독 사용보다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여드름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약효가 더 빨리 나타나고 항생제 내성의 위험성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트레티노인의 경우 벤조일퍼옥사이드와 함께 사용하면 분해가 일어나는데, 아다팔렌은 함께 사용해도 분해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오전에는 벤조일퍼옥사이드나 클린다마이신 항생제를 사용하고, 디페린 겔은 저녁에 병행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페린 겔/크림은 아다팔렌 0.1%가 함유되어 있으며,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여드름 치료제입니다.

 

v 기존 트레티노인보다 부작용이 현저히 감소

v 피부 자극성에 대해 더 안정적

v 빛에 대해 더 안정적, 햇빛을 받아도 분해되지 않음

v 타 약물과 병용 시에도 화학적 안정성을 유지

 

v 자외선 차단제 사용 필요

v 임산부나 임신 가능성 있는 경우 사용 불가

v 상처나 화상 부위 사용 불가

v 건조함, 가려움, 화끈거림 등과 같은 부작용 나타날 수 있음


 

디페린은 겔 제형과 크림 제형 2가지 타입 있습니다.

 

디페린 크림이 겔타입보다 보습 효과가 우수하고 사용감이 부드러워 건조하거나 민감한 피부를 가진 분에게 더 적합하며, 번들거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가격은 크림이 겔보다 약 1만 원 정도 더 비쌉니다.

 

디페린겔의 사용법

 

취침 전이나 저녁, 세안 후 물기를 제거하고, 민감한 부위(눈이나 입술 주변 등)를 제외한 부위에 얆게 펴 바릅니다.

만약 피부자극이 있다면 바르는 양을 줄이거나, 일주일에 2~3회 정도 횟수를 줄여줍니다.

 

효과가 바로 나타나거나 여드름 등이 바로 개선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최소 2~3개월 이상 꾸준한 사용이 필요합니다.

 

 

# 1세대 트레티노인 vs 3세대 아다팔렌

스티바에이와 디페린 겔,
어느 것이 더 좋은가요?


두 연고 모두 여드름과 피부노화 개선 목적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스티바에이 크림은 트레티노인 성분의 1세대 레티노이드 크림으로 광노화 치료와 주름제거 효과가 더 검증되었고, 디페린 겔은 아다팔렌 성분의 3세대 레티노이드 크림으로 여드름 치료에 더 좋습니다.

* 피부 노화 및 광노화 치료를 위한다면 >> 스티바에이
* 여드름 치료를 위한다면 >> 디페린 겔

 

 

 

1. 피부 노화 예방 및 광노화 치료: 스티바에이 승!

레티노이드라고 해서 트레티노인과 아다팔렌의 작용 기전이 같지는 않습니다.

노화 치료에 대한 효과 및 연구 논문 등을 살펴보면 트레티노인의 효능에 대한 연구가 더 많고, 효능 또한 검증되었습니다.

 

노화 예방 및 치료가 목적이라면 트레티노인이 더 우월합니다.

 

단, 아래의 조건들을 충족했을 시 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v 트레티노인 0.025% 이상의 농도 사용

v 얼굴 전체에 매일 0.5g 이상 사용

v 최소 6개월간 지속적 사용

 

 

 

2. 여드름 치료: 디페린 승!

아다팔렌은 3세대 레티노이드 성분으로 1세대 트레티노인보다 우수한 항염증 작용을 하며, 여드름 호전 속도가 더 빠르고, 초반에 여드름이 악화되는 경우가 드물다고 합니다.

 

또한, 피부 재생 효과가 있고, 색소 완화 및 미백 효과가 있어 여드름 흉터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여드름 연고 알아보러가기 >>

 

지긋지긋한 여드름과 이별하기_여드름 크림의 종류와 사용법, 효과 (여드름 치료제)

여드름은 남녀노소 상관없이 누구나 한 번쯤 겪거나, 혹은 누군가는 평생을 괴롭히는 피부 질환입니다.. 여드름 치료제로 자주 사용되고, 누구나 손쉽게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여드름 크림의

mondayafternoon.tistory.com

 

반응형